가입안내

개발협력연대에 가입하시면, 개발협력 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기관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. 각 기관들이 보유한 비교우위와 전문성을 하나로 집결시킬 수 있는 혁신적 파트너십을 함께 하며 개발효과를 제고시키어 더 나은 미래를 가져오는데 기여하실 수 있습니다.

DAK 관련 회의 및 포럼 참석, 기타 공지사항 및 각종 자료 등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, DAK 소모임을 통한 혁신적 민관협력 사업에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
<DAK NIGHT> 정기 회의에서는 민관협력사업의 연간 성과공유, DAK 현안 및 향후 활동 등에 관한 설명과 의견수렴, 모범사례 발표 및 사업 연계 가능성을 공유하는 등 민관협력 기회의 확산과 참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.
<DAK TALK> 개발협력연대 이야기는 연 4회 일반인과 학생, 국제개발관련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강연으로서 분야별 이슈, 지식를 공유하고,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한 배움과 소통의 장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.
<분과위원회> 주제별/지역별 네트워크인 분과위원회에서는 정보교류 및 파트너십을 위한 모임경비, 세미나 개최 경비를 지원하고 있으며, 각종 홍보, 전문가 및 파트너십 지원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가입절차 개발협력연대에 회원가입을 원하시는 기관은 가입신청공문을 비롯한 제반서류를 한국국제협력단 시민사회협력실(dak@koica.go.kr)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1. 가입신청서(별첨양식)*을 작성하셔서 가입신청 공문(공문양식 자유)과 함께 첨부.
2. 공문내용에는 개발협력연대 선언문(별첨참조)과 DAK 행동강령(별첨참조)에 대해 동의하며 가입을 신청한다는 내용이 명시되어야 함.
- 제출 서류 : 신청공문, 가입신청서, 사업자등록증, 정관 및 회칙, 개인정보수집동의서
사무국에서 신청 서류 확인 후(2~3일 소요) 참여기관 승인 공문을 회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기타 문의사항은 개발협력연대 사무국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기타 문의사항은 개발협력연대 사무국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강해리 031-740-0562, 안보영 031-777-2822


개발협력연대 가입 완료 후에는 정기회의 및 포럼, DAK TALK 등의 공지사항을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으며, 관련 자료 및 연대에 가입된 기관회원 명단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개발협력연대 홈페이지에 게시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개인 회원으로서 정회원 자격이 필요합니다.

기관신청서 양식